[화면 자막]
고단했던 출퇴근길
여러분의 출퇴근 시간을 돌려드립니다
광역교통 국민 간담회 (화성 동탄역)
2023. 11. 6.
[음성 자막]
2028년 이후에 완공 예정이었던
GTX-A, B, C 노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서
A노선은 내년 3월에 수서에서 동탄까지 먼저 개통을 하고
B노선은 내년 초, C노선은 금년 연말에 공사를 시작할 예정입니다
그리고 GTX-D, E, F노선은 제가 대통령 재임 중에 예타를 비롯한 모든 절차를 완료하고,
바로 공사가 시작될 수 있게 준비를 마무리해 놓겠습니다.
GTX-A노선은 동탄에서 수서까지 소요 시간이 19분입니다.
초고속열차의 특성상 정차역이 한 2개 정도밖에 없습니다.
그러다보니까 요금이 좀 비쌉니다. 한 4천 원정도 예상되는데,
서민들 주머니 사정으로 부담이 좀 많이 되기 때문에
출퇴근에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20%,
등하교 청년들에게는 30%,
저소득층과 어려운 서민들에게는 약 53%
최대 할인율을 차등 적용하겠습니다
교통연구원의 분석에 따르면
건설에 들어가는 직접 고용 효과만 21만 명,
또 직접적인 생산 유발 효과 30조 원이 기대가 되고,
약 50조 원 이상의 사회적 비용이 절감된다는 분석
여러분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광역 급행 교통시스템
속도감 있게 마무리해 내겠습니다
여러분께서 주시는 의견 하나하나를
정부 정책에 신속하게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
여러분 말씀을 잘 듣겠습니다
[음성 자막]
아침 6시에 일어나서 7시에 집에서 출발하면
회사에 9시 전후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
출퇴근의 질도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
그런 부분을 많이 고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
[음성 자막]
고생이 정말 많으십니다
정부도 국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는
재정을 아끼지 않겠습니다
국민들에게 돌아가는 편의와 경제효과가 크기 때문에
과감하고 신속하게 구축하도록 하겠습니다
[음성 자막]
GTX-A 개통 소식을 듣고 즐거웠지만
비용이 너무 비싸지면,
'서민이 이용하는 데는 한계가 있지 않을까'하는 걱정
연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지 궁금합니다
[음성 자막]
젊은 청년인 저도 (탑승구까지) 내려오는데 힘들었습니다
교통약자의 이동 서비스 개발을 해주셔서
소외 없이 공평하게 받을 수 있는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
[음성 자막]
속도감 있는 급행열차 시스템뿐만 아니라
교통약자, 사회적 약자들이
이 시스템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
정밀한 배려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
속도, 편익, 비용 절감을 위해
저희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
여러분의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